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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기타생활

티스토리 블로그 최단기간 안에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애드고시

by glory19 2024.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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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최단기가 안에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총 2개의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본 계정과 부계정 각각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고 나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20일 정도 걸렸습니다. 본 계정을 운영하던 와중에 또다시 부계정을 만든 이유는 펀벤이나 저품질을 우려한 이유이기도 했으나, 본 계정의 경우 잡블로그여서 차후에 부계정을 전문블로그로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선 제가 어떻게 글을 작성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애드센스는 무엇인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웹사이트나 블로그 운영자가 자신의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구글이 해당 사이트의 내용과 일치하는 광고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형식을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건강관련 주제로 글을 작성한다면, 건강보조식품의 자동광고나 수동광고가 블로그에 삽입이 되고, 누군가 그 광고를 누르거나 블로그 내용을 읽으며 체류하게 되는 경우 수익이 나게 되는 것입니다. 

 

2. 본 계정에서 승인 받은 글쓰기 주제는 무엇인가? 

우선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 제가 승인받은 계정 목록을 공개합니다. 저는 '사회복지'를 전공하였기에 가장 자신 있는 사회복지를 주제로 잡고, 글을 썼습니다. 대략 5일 차 되던 날 승인 신청을 하였고, 이후 18일 정도 글을 계속 작성해 나가던 중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부계정에서는 '역사'를 주제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작년에 한국사 1급 시험에 합격하여 역사에 자신이 있기도 했었고, 가장 재미있게 글을 쓸 수 있는 주제였기 때문입니다. 글을 쓴다는 것은 하루에 일정 시간을 자료조사를 하고 분석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가장 관심 있고 자신 있는 주제를 찾아 글을 올려야 꾸준함이 유지된다고 생각했습니다. 

 

 

3. 승인받기까지의 소요된 시간과 글의 양은?

앞서 설명드렸듯이 저는 20일 정도 걸렸습니다. 부계정 역시 마찬가지로 20개~30개 사이의 글을 올리고 나니 승인 메일이 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매번 공백을 제외하고 1500자 이상 작성하려고 노력했고, 글의 질을 높이고자 자료조사도 열심히 했습니다. 다행히 집에 전공서적과 공부하던 한국사책이 있어 참고를 많이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 있는 전공책이나 관심있는 주제가 있다면, 매일매일 1개씩 꾸준히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충분히 승산 있습니다. 다만, 구글이 좋아하는 글의 형식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저는 그저께 알게 된 사실이지만, 구글은 H1-H2-H3식의 글형식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글의 제목이 자동설정으로 H1으로 되어있다면, 본문에 소제목은 H2-H3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가독성이 좋게 하려면 글의 포인트도 수정을 해야 하니 매번 HTMI에 들어가 수동으로 설정을 해야 했습니다. 어쩐지 저는 구글 유입이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그 말인즉슨 구글이 선호하지 않은 글이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구글의 SEO형식을 지키면서 글을 작성하시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도 숙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 부분을 천천히 적용시켜 가는 중입니다. 다음은 구글에서 선호하는 글쓰기 형식입니다. 

 

(1) 키워드 연구 및 사용

  • 키워드 선택: 사람들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관련 키워드를 연구하고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침수차 구별 방법", "침수차 문제점"과 같은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배치: 주요 키워드는 제목, 부제목, 본문 첫 문단, 마지막 문단, URL, 메타 태그에 자연스럽게 포함합니다. 과도한 사용은 피하고, 자연스럽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제목과 부제목

  • 매력적인 제목: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정확한 제목을 작성합니다. 예: "침수차 구별 방법: 침수차 피해 예방 가이드".
  • 부제목 사용: H1, H2, H3 등 부제목 태그를 사용하여 글의 구조를 명확하게 하고, 키워드를 포함시켜 검색 엔진 최적화를 돕습니다.

(3) 본문 구성

  • 서론: 주제를 소개하고, 독자에게 이 글이 유용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 본론: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각 정보를 명확히 구분합니다. 목록, 표, 이미지 등을 사용하여 가독성을 높입니다.
  • 결론: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독자에게 추가적인 행동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관련 글을 읽거나,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이미지 및 멀티미디어

  • 이미지 사용: 관련 이미지나 인포그래픽을 사용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고, 본문의 내용을 보강합니다.
  •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파일 이름과 ALT 태그에 키워드를 포함시켜 검색 엔진이 이미지를 이해하고,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합니다.

(5) 내부 링크 및 외부 링크

  • 내부 링크: 같은 웹사이트 내의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사용하여 독자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외부 링크: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사이트로의 링크를 포함하여 글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6) 메타 태그 및 설명

  • 메타 태그: 웹페이지의 메타 태그에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 메타 설명: 웹페이지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한 설명을 작성하여 검색 결과에서 클릭을 유도합니다.

(7) 모바일 최적화

  • 반응형 디자인: 웹사이트가 다양한 기기(데스크탑, 태블릿, 모바일)에서 잘 표시되도록 반응형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 모바일 친화성: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페이지 로딩 속도를 최적화하고, 가독성을 높입니다.

(8) 글 길이 및 품질

  • 적절한 글 길이: 구글은 더 긴 글을 선호하지만, 길이가 중요한 것은 아니며, 콘텐츠의 질이 더 중요합니다. 독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품질 콘텐츠: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검색 엔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방법은? 

 

  • 가입 및 승인: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계정을 만들고 웹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구글은 신청된 웹사이트를 검토하고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 광고 코드 생성 및 삽입: 승인된 후에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제공하는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웹사이트의 원하는 위치에 삽입합니다.
  • 수익 확인 및 인출: 광고가 노출되고 클릭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며,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애드센스 수익은 아직까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하지만 글을 작성하고 글이 차곡차곡 모이면 나의 자산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막상 시도를 해보니, 애드고시란 것은 꾸준하게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면 대부분 통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일 글을 작성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꾸준함의 힘을 믿고 도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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